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재료

메이커스(makeus) 모바일페이지 카페24 서브도메인 연결하기

이번에 모바일페이지를 메이커스에 만들면서 카페24의 서브도메인을 링크하는 설명이 너무 부실하게 되어있어서 이번 경험을 포스팅 해 볼까한다.


메이커스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makeus.net/1234' 라는 주소를 가진 홈페이지가 만들어 진다. 이때 기존의 pc용 홈페이지의 주소가 'www.abcd.co.kr' 라면, 모바일로 이 홈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makeus.net/1234' 로 접속하게 된다. 


물론 이때는 'www.abcd.co.kr' 홈페이지의 index페이지에 'makeus.net/1234' 로 갈수있는 자바나 php스크립트가 들어있어야 한다. 이렇게 접속된 모바일홈페이지는 주소창에 'makeus.net/1234' 가 뜨게되어  'www.abcd.co.kr' 와는 명칭상의 연계점이 없어져 버린다. 

'makeus.net/1234'란 명칭은 'www.abcd.co.kr'와 연계가 없다는 점도 문제지만 모발일상에서 저장되는 북마크나 공유 주소가 이후 메이커스에서 다른 곳으로 호스트를 옮기게 되면 접속불가로 사라져 버린다는 것이다. 메이커스란 회사는 좋은 일이고 본 소유자에게는 아주 안좋은 일이된다. 그래서 도메인호스트를 조절하여 'makeus.net/1234'가 아닌 내소유 주소의 서브도메인인 'm.abcd.co.kr' 이 뜨게 만들어 보도록 하자.


메이커스 홈페이지나 인터넷에는 이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별로 없고, 더우기 카페24를 이용하는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는 없기에 카페24이용 홈페이지를 메이커스 모바일 홈페이지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카페24의 도메인관리의 DNS관리에서 도메인을 선택한 후, DNS관리를 클릭한다.



↑ 호스트IP(A레코드)관리를 체크한다.



↑ 체크하고 '+A레코드 추가'를 누른다



↑ 도메인/호스트란에 m을 적어넣고, IP주소에는 메이커스네이서버 아이피인 211.216.72.67을 넣는다



↑ 메인 주소 아래에 m으로 시작하는 모바일용 서브도메인이 생성된 것을 볼 수있다.




↑ 메이커스의 관리페이지에서 위에 만든 서브도메인명을 적어넣는다.

↑ 메이커스의 관리페이지에서 모바이포워딩스크립트를 복사하여 

'www.abce.co.kr'홈페이지의 index파일의 head부분에 복사해 넣도록 하자. 그러면 다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