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핸드폰이 좋은 이유

내 핸드폰은 노트8.

이전 거는 엘지의 v20. 그 이전에는 노트4, g3, 기타 중국 거도 써보고 기타 삼성 엘지 거도 써보고...


결론은 삼성 핸드폰이 가장 좋다. 물론 아이폰은 논외. 아이폰은 폰으로써 레벨은 가장 높겠지만 나는 이렇게만 써야해 하고 명령받는 걸 별로 안좋아해..


엘지 v20을 쓰다가 갤럭시 노트8을 쓰면서 좋은 점을 말해 볼까.


문자에 이미지를 첨부할 때 너무 편하다. 나는 고객에게 하루에도 몇 번씩 이미지를 댓장 첨부해서 보내는데 이미지를 첨부하는 방법이 너무 편해서 놀라웠다. 이건 비교해 보지 않으면 모른다. 이기능 하나 때문에라도 노트8을 써야한다.


테마가 너무 많다. 엘지는 이렇게 촌스러울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꾸밀 수있는 기능이 없다. 내 폰의 테마는 롤링스톤즈 기념 공식테마다. 몇천원하는데 공짜로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 가독성이 너무 좋고 디자인적으로도 완벽하다.


음악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있다. 밀크에서 삼성뮤직으로 바뀌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있는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는 상당히 좋다.


하단 상태바에 키보드를 실시간으로 바꿀 수있는 버튼이 생겨 좋다. 간혹 급하게 다른 키보드로 전환해서사용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노트8의 경우는 버튼 한번이면 다른 키보드를 선택할 수있어 너무 편하다. 이건 거의 독보적인 기능이다.


삼성페이가 좋은 건 누구나 아는 내용.


동영상을 화면비율에 맞춰 조절할 수있는 기능은 상당히 편하다.


나는 s펜 플러스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s펜의 기능은 정말 가장 뛰어난 기능이다. 아이폰이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져도 결코 노트를 추월할 수 없는 이유가 이 s펜에 있다. s펜과 s펜의 확장 기능은 정말 대단하다.


카메라 기능, 특히 흔들림 보정은 동영상에 있어 가히 독보적이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기능. 그냥 화면만 보면 다 알 수있다. 


문자메시지에 미리 지정해둔 문장을 넣을 때, 엘지나 여타 핸드폰의 경우 단문으로 글자제한이 있는 반면에 노트8의 경우 글자제한이 없거나 아직 나의 경우 제한을 받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