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떠나자 1
단독주택 구입시의 유의할 점
뚜벅이가간다
2017. 2. 3. 11:04
- 해당 주택에 대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라는 거. 지속적으로 체크하다보면 가지가 별로인지 또는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거.
- 조적조 슬래이브 건물은 과거 날림공사의 잔재이다. 단열, 방수, 배관등 구조적인 문제가 있기 쉽다. 대부분 전면적인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을 예상하고 구입해야 한다.
- 오래된 집의 경우 난방영역이 안방이나 특정 영역에만 가능한 경우도 있고, 기둥이 아닌 벽체 지지 방식인 경우 내,외벽에 대한 변경을 하게되면 집의 구조에 문제가 생길 요소가 있다. 집의 구조를 유의하자.
- 주차문제를 체크하자. 낮이나 밤에 주차가 원할하고 이웃과 분쟁이 생길 요소가 없는지 체크하자.
- 새벽과 밤에 주변을 둘러보자. 주차문제, 가로등 문제, 방범문제, 소음문제 등 여러문제를 확인할 수있다.
- 집의 크랙을 체크하자. 특히 가로크랙은 절대로 피해야할 요소이다.
- 도시가스와 수도를 체크하자. 지하수를 사용해야하거나 시골의 경우 외부인 전입의 경우 공동수도의 경우 분쟁이 발생할 수있다.
- 지적도의 실제 주택영역과 도로를 체크하자. 분쟁발생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자.
- 전기와 인터넷과 핸드폰 신호를 체크하자.
- 정화조를 체크하자. 공동정화조인지 개인정화조인지 체크하고 개인정화조의 경우 구청이나 관공서의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 집의 방향을 체크하자. 절대적으로 남향을 선택해야해야하며 차선으로 남서와 남동을 선택하자.
- 주변 소음도를 체크하자. 기차가 지나간다든지 대형차량이 지나간다든지 하면 살기에 괴롭게 된다.
- 주변에 혐오시설이 있는지 체크하자. 또는 지금은 없지만 양계장과 같은 혐오시설의 설치가 예상되는지 설치신청 사항을 관공서에 가서 확인하자.
- 주변에 계곡이 있으면 안좋다.
- 내 소음이 이웃에 피해를 줄 수있을 지 체크하자. 트럼펫이나 색소폰을 불어도 상관없는지, 또는 마당에서 파티를 해도 상관이 없는지 확인하자.
'서울을 떠나자 1'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