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엘지 V-20의 몇가지 장단점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엘지 v-20이다.

사실 내게 맞는 핸드폰은 삼성인데 녹음 기능 때문에 엘지 v-20을 사용하는 중이다.

이 핸드폰은 몇 가지 장단점이 있는데 간단하게 알아보자.

이 장단점은 본인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일 수 있으니 염두에 두자.


나는 스위프트 키보드를 사용한다. 이 키보드는 본인이 사용했던 단어를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기억하여 자동완성 기능으로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게 해준다. 수십 단어의 문장도 몇 초만에 입력이 가능하게 해주는 편리한 기능이다. (단 사용하면 할수록 이용 가능한 단어가 많아지기 때문에 한 번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 다른 키보드로 갈아타기가 여간해선 쉽지 않은 문제가 있다. 이런 기능은 삼성 키보드 역시 훌륭하다)

그런데 엘지 v-20에서는 위의 이미지처럼 메시지의 검색에서 단어가 옆으로 쭉 늘어져서 자음과 모음이 결합되지 않는 현상이 생긴다. 결정적인 단점이다. 다른 핸드폰에선 없는 현상이 유독 이 핸드폰의 메시지 검색 기능에서만 생긴다. 본인은 이 검색 기능을 하루에도 열 번 넘게 이용해야 하는데 많이 난감하다. 



카메라 앱에서 생기는 딜레이 현상이다. 전면 후면 카메라 전화할 때 하세월이다. 바로바로 전환이 안 이루어진다. 광각과 일반 화각 사이의 전환도 딜레이가 심하다. g6에선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몇 개월만에 개선될 거를 왜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 된다. 몇 개월만에 신기술이 발명된 거도 아닐 텐데.... 엉터리. 


카메라앱의 일반 화각이 너무 좁다. 광각은 너무 넓고 일반각은 너무 좁다. 동영상은 거기서 더 좁아진다. 동영상은 흡사  촬영이 불가능할 정도로 화각이 좁아져 버린다. 그러다 보니 근접촬영 자체가 불가능하다. 엘지의 카메라 성능이 좋다고 떠드는 사람들 참 뭐라해야할까. 세상은 떨어지는 사람들과 이해못할 사람들이 너무 많다.  


녹음 기능은 역시나 너무 좋다. 이 기능 때문에 구입을 했지만 다른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 기능 때문에 사용하고 있다. 거금을 주고 구입한 녹음 앱을 쓰레기로 만들고 이 기본 녹음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아주 좋다.


v20의 자동 밝기 기능도 엉터리 또는 멍청이다. 기준이 이상한지 마음대로 어두워졌다 밝아졌다 한다. 최적을 밝기를 맞추지를 못한다. 그래서 수동으로 조절한다.